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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PO 실적: 막대한 네트워크 투자에도 불구하고 인상적인 마진 진전 지속; 주식 부자들

by 모닝스타

2025.02.07 오전 06:17

모닝스타 등급

2025.04.17 기준

적정가치

95.00 USD

2025.02.18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1.02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없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높음-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3053.9--
예상 PER25.8---
주가/현금흐름14.411.7--
주가/잉여현금흐름611551.3--
배당수익률 %----
모닝스타 이미지

XPO 실적: 막대한 네트워크 투자에도 불구하고 인상적인 마진 진전 지속; 주식 부자들

중요한 이유: 예상보다 약한 물동량과 유류할증료 노이즈로 인해 수익이 예상치에 약간 못 미쳐 올인 수익률(백중량당 수익)이 하락했습니다. 하지만 XPO의 영업 비율은 견조한 핵심 가격 책정 및 지속적인 생산성 향상에 힘입어 예상치를 상회했습니다. 연료를 제외한 LTL 수율은 전년 대비 6%의 업계 평균보다 높은 비율로 확대되었습니다. XPO는 네트워크 투자와 서비스 품질 향상에 힘입어 수익성이 높은 사업 믹스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가의 프리미엄 서비스 믹스를 늘리고 있습니다. 수익률 상승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호적인 핵심 가격 책정 및 지속적인 효율성 개선에 힘입어 XPO의 조정 LTL 영업 비율(비용/수익, 낮을수록 좋음)은 86.5%에서 86.2%로 개선되었습니다. 여기에는 인소싱된 라인홀 마일의 증가가 포함되며, 이는 점진적인 영업 마진 잠재력을 높입니다. 결론: 예상보다 양호한 핵심 가격 개선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시간 가치와 장기 LTL 마진 가정 상향으로 인해 공정가치 추정치를 5~6% 상향 조정하여 90달러로 예상합니다. 장기 잉여현금흐름 성장률 전망치에 비해 주가는 풍부해 보입니다. 당사는 향후 몇 년간 노모트 XPO에 대한 견조한 영업이익률을 지속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투자자들이 지나치게 낙관적인 장기 영업이익률 가정을 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주요 통계: 톤수는 전년 대비 6% 감소했는데, 이는 대부분 산업 부문의 부진으로 인해 LTL 업계 수요가 부진했기 때문입니다.

투자 의견

XPO는 2011년 기업가 브래드 제이콥스가 신속화물 운송 중개 회사인 Express-1 Expedited Solutions에 지분 투자를 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제이콥스는 자산이 적은 미국의 고속도로 중개 산업을 대상으로 인수 전략을 시작했습니다. 2013년 중반까지 XPO의 거래 초점은 중량 화물 최종 배송, 복합 운송, 글로벌 계약 물류로 발전했습니다. 그리고 2015년에 XPO는 LTL 운송업체인 Con-way를 인수하면서 자산 기반 운송 업계의 판도를 뒤흔들었습니다. XPO는 특히 LTL 부문에서 중복 비용을 줄이고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통합 문제를 피하는 측면에서 수년 동안 좋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Con-way 인수 이후 LTL 부문은 (평균적으로) 상당한 영업 이익률 개선을 기록했습니다. 몇 년 동안 세그먼트 최적화에 주력한 후, XPO의 전략은 2021년 글로벌 계약 물류 부문을 별도의 상장 회사인 GXO로 분사하면서 단순화 모드로 전환되었습니다. XPO의 진화는 2022년 자산 경량 트럭 중개 사업을 별도의 상장 회사인 RXO로 분사하면서 계속되었습니다. 우리는 계약 물류, 트럭 중개, 자산 기반 트럭 운송 부문을 분리하면 보다 목표 지향적인 의사 결정과 자본 배분이 가능하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사실, 글로벌 계약 물류(즉, 아웃소싱 창고업 및 공급망 관리)와 국내 트럭 운송 운영을 한 지붕 아래서 관리하는 것은 흔치 않은 일입니다. 분할 이후, LTL은 순수익과 EBITDA 창출 측면에서 회사의 주력 사업부가 되었습니다. XPO는 현재 업계 선두주자인 Old Dominion과의 마진 격차를 줄이기 위해 수익률 향상과 네트워크 효율성을 통해 LTL 수익성 개선을 추진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XPO가 자본 시장 상황이 개선되면 유럽 트럭 운송 사업부의 매각을 재검토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리는 경영진이 회사를 순수 미국 LTL 운송 회사로 만들려는 의도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옐로우의 파산으로 LTL 산업의 공급/수요 관계가 긴장되어 XPO의 가격 결정력이 강화되었습니다. XPO의 네트워크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투자가 가격 상승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 전자상거래의 성장은 장기적으로 LTL 운송업체에 점진적인 수요 증가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더 자주, 더 적은 양의 화물을 운송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 XPO는 장기적으로 상당한 마진 개선을 추진하여 2021년 기준 조정된 위험조정이익률 87.6%를 목표로 2027년까지 LTL 부문 위험조정이익률 600 베이시스 포인트를 달성할 계획입니다.

📉 하락론자 의견

  • LTL 트럭 운송 업계 전반에 걸친 근본적인 수요는 부진한 산업 최종 시장의 영향으로 단기적인 역풍에 직면해 있습니다.
  • 대부분의 대형 고품질 LTL 운송업체는 2023년에 터미널 면적을 확장하기 시작했고, 이러한 추세는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역학 관계는 미국의 거시경제 상황이 실질적으로 악화될 경우 중기적으로 산업 과잉 생산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 유럽 트럭 운송 사업부는 통합 수익성을 희석시키고 XPO의 성과에 복잡성을 더합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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