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7.15 기준
적정가치
2025.05.07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좁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중간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35 | 36.3 | - | - |
예상 PER | 18 | - | - | - |
주가/현금흐름 | 18.9 | 20.1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21.1 | 22.1 | - | - |
배당수익률 % | 0.51 | 0.47 | - | - |

일렉트로닉 아츠와 테이크투: 공정가치 추정치를 각각 150달러와 130달러로 조정하다
결론: EA의 공정가치 추정치를 143달러에서 1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테이크투의 추정치를 155달러에서 130달러로 하향 조정합니다. 우리의 EA 낙관론은 초기 게임 구매를 넘어 매출을 늘릴 수 있는 더 많은 기회에서 비롯됩니다. 좁은 해자 등급은 유지하고 불확실성 등급은 높음에서 보통으로 변경합니다. 테이크투의 공정가치 추정치 하향 조정은 주로 장기 성장 가정이 덜 낙관적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좁은 해자 등급과 높은 불확실성 등급을 유지합니다. 큰 그림: EA의 주요 스포츠 프랜차이즈에서 비롯된 안정성이 마음에 듭니다. 반면, 테이크투는 지속적인 대작 개발에 훨씬 더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다른 업계 프랜차이즈에서 속편이 출시되는 주기가 훨씬 긴 것과 달리 EA의 스포츠 타이틀은 매년 출시됩니다. 또한 EA는 최근 대학 풋볼 게임 재출시 및 신생 스포츠 소셜 앱을 포함하여 스포츠 프랜차이즈를 더욱 강화할 수 있습니다. EA의 리스크에는 NFL 및 주요 축구 리그와의 라이선스를 지속적으로 갱신할 수 있는 능력이 포함되지만, 액세스 권한을 잃을 가능성은 낮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탄탄한 팬층을 확보하고 있고 EA가 Madden과 FC에서 구축한 네트워크 효과로 인해 각 리그는 EA의 권리를 보류하기에는 큰 위험을 감수해야 할 것입니다. 곧 출시됩니다: 테이크투는 2025년 가을에 그랜드 테프트 오토 6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단기적으로 테이크투의 주가는 GTA VI의 기대치 대비 성공 또는 실망에 따라 좌우될 것입니다. 이 프랜차이즈는 2014~2022 회계연도에는 테이크투 매출의 35%를 차지했고, 그 이후에는 GTA VI 출시가 예상되었음에도 불구하고 15%를 차지했습니다. 저희는 GTA VI가 큰 성공을 거둘 것으로 예상합니다. GTA VI의 엄청난 매출이 더 오래 지속된다면 더 높은 밸류에이션을 받을 수 있겠지만, 기존 프랜차이즈 내에서도 항상 다음 대작 개발에 의존해야 하는 비즈니스는 장기적으로 불편할 수 있습니다.
투자 의견
전자예술은 경쟁사보다 스포츠 비디오 게임에 훨씬 더 의존하고 전문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미국 축구와 축구(축구)라는 두 가지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비디오 게임의 권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각 Madden과 FC 프랜차이즈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스포츠 게임은 실제 리그의 새로운 시즌과 맞추어 매년 출시됩니다. 기존 프랜차이즈를 기반으로 한 연간 출시물은 새로운 개발에 대한 투자 비용이 적으며, EA에게 새로운 소비자 지출의 촉매제를 정기적으로 제공합니다. 실제 리그를 기반으로 한 게임은 EA가 권리를 확보하고 라이선스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우리는 EA의 사업을 다른 비디오 게임 회사보다 선호합니다. 왜냐하면 EA의 스포츠 전략이 결과를 더 안정적이고 위험이 적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EA는 개별 게임에서 발생하는 매출액을 공개하지 않지만, 우리는 매든과 FC가 다른 프랜차이즈에서 주요 출시가 없는 해에는 일반적으로 해당 기업의 최고 판매 게임이라고 믿습니다. 시장 조사 기관 Circana에 따르면, Madden 24와 FC 24는 2023년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게임 목록에서 각각 3위와 10위를 차지했습니다. 우리는 FC가 미국 외 지역에서 더 인기가 있으며, Madden은 상대적으로 덜 인기가 있지만, 북미 지역이 총 매출의 40% 이상을 차지한다고 추정합니다. 스포츠 게임과 마찬가지로, 현재 소비자의 대부분 지출은 초기 게임 판매가 아닌 인게임 구매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이러한 후속 구매를 통해 게이머들은 팀(Ultimate Teams)을 구성하고 온라인에서 다른 플레이어와 대결할 수 있습니다. EA는 게이머들이 Ultimate Teams에 대한 참여도와 실제 리그와의 연결성을 고려할 때 잠재력을 지닌 것으로 판단되는 소셜 스포츠 앱의 글로벌 출시를 점차 진행 중입니다. EA의 스포츠 외 주요 프랜차이즈에는 Apex Legends, Battlefield, The Sims가 있습니다. Apex Legends는 무료 플레이 게임이기 때문에 매출은 전적으로 게임 내 구매에서 발생하며, 종종 Circana의 가장 높은 참여도를 기록한 게임 목록에 포함됩니다. 다른 게임들은 후속작 출시 시기에 따라 매출 변동이 예상되며, EA는 새로운 프랜차이즈 개발에 계속 집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스포츠가 회사의 주력 분야로 유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EA는 게임 업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의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어 매년 새로운 출시를 통해 지속적인 매출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대학 축구 게임을 다시 라인업에 추가하는 것은 또 다른 주요 프랜차이즈의 잠재력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 EA의 인기 스포츠 분야에서의 입지는 신뢰성을 부여하며, 실제 스포츠와 Ultimate Teams의 교차점을 중심으로 구축된 소셜 네트워크에서 게이머들이 참여할 수 있는 스포츠 앱의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스포츠 게임에서 안정적인 수익 흐름은 더 안정적이고 확실한 결과를 가져오며, EA가 신규 개발에 투자할 자원을 제공합니다.
📉 하락론자 의견
- EA의 가장 중요한 프랜차이즈는 스포츠 리그와의 라이선스 계약 갱신이 필수적입니다. 계약 갱신 실패는 재앙적일 수 있으며, 이는 리그 측에 협상 우위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 최근 Madden 업데이트에 대한 평가가 미지근합니다. 혁신이 부족할 경우, 인기와 매년 Madden에 대한 지출 가능성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 스포츠는 안정적인 결과를 가져오지만, EA는 다른 출판사들이 보여준 대규모 판매를 기록한 프랜차이즈가 적어 잠재적 상한선이 낮을 수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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