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기
의견 보내기
의견 보내기
앱 다운
이용 안내

메르의 팜

뉴스 

리포트66한 시간 전
SK하이닉스가 7월 10일 나스닥에 상장한다.
SK하이닉스는 나스닥에 ADR방식으로 상장하는게 결정되었다. © MeshCube, 출처 OGQ SK하이닉스는 2026년3월 미국 증권위원회(SEC)에 비공개로 공모 신청서를 제출했다. 2026년 6월 24일에 이사회를 열어서 나스닥 상장을 위한 ADR 발행 안건을 공식 의결하면서 공개가 되었다. 2026년 7월 10일에 상장이 완료되어 거래가 개시되는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SEC가 승인을 지연하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상장일정은 변경될 수 있다
    SK하이닉스가 7월 10일 나스닥에 상장한다.
    리포트668시간 전
    스페이스X의 우주 데이터센터, 새로 알려진 사실
    새로운 사실이 확인된게 있어서 업데이트 해 봅니다. 1. 스페이스X가 우주데이터센터를 어떻게 만들 것인지 여러가지 추측들이 나오고 있었음. 2. 스페이스X가 연방통신위원회(FCC)에 위성 배치 승인을 받기위해 제출한 ' 차세대 위성 계획 문서 '로 대략적인 내용을 알수 있게 됨. 3. 최근 일론 머스크가 구체적인 스펙을 공개하면서 우주태양광의 구체적인 계획을 알 수 있게 됨. 4. 위성은 발전을 위한 태양광패널과 대규모 연산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스페이스X의 우주 데이터센터, 새로 알려진 사실
      리포트66하루 전
      한국이 MSCI 선진국 지수 편입에 실패한 이유
      MSCI(Morgan Stanley Capital International)는 모건스탠리 계열의 글로벌 지수 산출기관이다. MCCI는 전 세계 증시를 선진국시장(DM)·신흥국시장(EM)·프런티어시장(FM) 으로 분류하는데, 등급에 따라서 돈의 흐름이 달라진다. 전 세계 수조 달러 규모의 패시브 펀드(인덱스 추종 자금)가 MSCI 분류를 기준으로 투자 대상을 결정하기 때문이다. 시장규모는 선진국시장 7.8조달러, 신흥국시장 1.4조달러로 선진국시
        한국이 MSCI  선진국 지수 편입에 실패한 이유
        리포트66하루 전
        오늘 국장은 왜 빠졌을까? 내일은?
        다른 글을 써놨지만, 눈에 안들어 오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국장 이야기를 해 봅니다. 스페이스X를 공모가에 못샀다면 언제쯤 사는게 .. : 네이버블로그 스페이스X를 공모가에 못샀다면 언제쯤 사는게 좋을까? 스페이스X가 6월 12일 상장되었다. 첫날 160.95달러로 마감한 뒤 6월 16일 225.64달러까지 올랐다가 6월 1... blog.naver.com 위 글에서 스페이스X를 수급 시각으로 봤었다. 주가는 다양한 원인들이 종합되어 움직
          오늘 국장은 왜 빠졌을까? 내일은?
          리포트662일 전
          트럼프, 새로운 행정명령에 서명하다. (feat 양자내성암호,양자컴)
          양자암호 및 양자컴퓨터에 대한 행정명령 서명이 오늘 새벽에 있어서 내용을 정리해 봅니다. 미국과 중국은 양자암호통신에서 다른 전략으로 경쟁하고 있다. © MeshCube, 출처 중국은 QKD(양자 키 분배, Quantum Key Distribution )를 밀고, 미국은 PQC(양자내성 암호)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QKD는 해킹이 힘든 암호키를 생성하고, PQC는 양자컴퓨터도 뚫을수 없는 복잡한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것이다. QKD는 인프라 구
            트럼프, 새로운 행정명령에 서명하다. (feat 양자내성암호,양자컴)
            리포트662일 전
            스페이스X를 공모가에 못샀다면 언제쯤 사는게 좋을까?
            스페이스X가 6월 12일 상장되었다. 첫날 160.95달러로 마감한 뒤 6월 16일 225.64달러까지 올랐다가 6월 18일에는 185달러 부근으로 밀린 상태다. 수급을 한번 보자. 주식은 누군가 더 비싼 가격으로 사줄때 오른다는 기본적인 가정으로 생각해 보겠다. 지금 시장의 주도세력은 개별 주주가 아니라 ETF나 지수들이다. © MeshCube, 출처 OGQ 2026년 5월 1일, 나스닥은 SpaceX를 노리고 편입규칙을 완화했다. " 시총 
              스페이스X를 공모가에 못샀다면 언제쯤 사는게 좋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