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기
의견 보내기
의견 보내기
앱 다운
이용 안내

대구의현인의 팜

일반글  

리포트662일 전
169.코스피 1등 바뀌다
1. 반도체 - SK하이닉스는 리레이팅 가능할까? 하이닉스 주가가 2달동안 많이 오르면서 삼성전자 보통주 360조의 절반이 넘는 206조를 찍고 있다. 추세대... blog.naver.com 작년 이맘 때 1등 자리가 언젠간 바뀔것 같다라는 글을 올렸다. 1년도 되기 전에 바뀔 줄은 상상도 못했다. 세상 변화가 참 빠른 것 같다. 흐름에 잘 편승하면 쉽게 버는 것 같
    169.코스피 1등 바뀌다
    리포트662일 전
    내년에도 AI Capex 계속 될 수 있을까?
    im증권사에서 반도체 산업에 대한 리포트가 나왔다. 참고로 im증권사는 반도체 업황에 대해 보수적이다. 빅테크의 올해 Capex가 올해 드디어 영업이익을 초과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는 것은 정상이다. 내년에 메모리 가격이 더 올라가고 수요가 더 높은 것은 사실이나 그 수요나 가격을 감당할 세력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의문이 가는 것이 사실이다. 당장 위 표만 봐도 내년 메모리 구매액 %가 동일하다는 가정하에서도 빅테크 영업이익 대
      내년에도 AI Capex 계속 될 수 있을까?
      리포트667일 전
      24. 반도체 - 닉스 100조 주주환원 예정
      SK하이닉스 오늘 오후 기사 떳는데, ADR 후 하반기에 100조 주주환원한다는 소식이 들렸다. 일부는 배당, 일부는 자사주로 주주환원 할 것 같다. 삼성전자도 주주환원에 대한 구체적인 소식이 있었으면 좋겠다. [단독] 최태원의 '빅픽처'…ADR 상장發 '지분 희석 우려' 판 뒤집었다 [단독] 최태원의 '빅픽처'…ADR 상장發 '지분 희석 우려' 판 뒤집었다, SK하이닉스, 100조 규모 주주친화 정책 추진 美상장 후 대규모 주주환원 카드 '주
        리포트668일 전
        AI 관련기업 회사채 발행 붐
        4대 하이퍼스케일러들 뿐만 아니라 앤비디아도 25B 발행하려하고 있음. 내년에도 AI 투자는 꺽이지 않을 전망임. 더군다나 스페이스X의 성공적인 상장으로 스페이스X도 데이터센터에 투자할 실탄을 두둑히 마련했음. 다음 타자는 OPEM AI, 엔쓰로픽 남았는데 상장 전에 자금 마련한다고 시장 흔들리겠지만 결국 내년 투자는 늘어날 듯. 버티는게 돈 버는 지름길~ 13. 반도체 - '한발짝도 물러서지 마라' 좀 올랐다고, 좀 조정받는다고, 다른 주식이
          AI 관련기업 회사채 발행 붐
          리포트669일 전
          49. 알테오젠 - 듀피젠트sc 1상 시작
          19년에 계약해 언제 하나 했는데 이제 시작하네요. 작년 매출액 약 23조인 블럭버스터 의약품입니다. 고용량으로 투약주기를 2주에서 한달로 늘리려는 것 같습니다. 최근 특허소송에서 계속 이기는 모습을 보여 특허이슈는 더이상 발목을 잡지 않을 것 같은데, ai종목에 주가가 발목을 잡히는 듯 합니다. [단독]사노피, '듀피젠트 SC' 임상 본격화…알테오젠 파트너십도 공식화 사노피가 알테오젠의 피하주사(SC) 제형 변경 플랫폼(ALT-B4)을 적용한
            리포트66한 달 전
            2026 삼성라이온즈 Round2
            2라운드를 마치고 아슬아슬하게 1위를 하고 있다. 2라운드 돌면 어느정도 그 해 팀 전력은 서열이 나눠진다고 볼 수 있는데, 딱 보니 삼성, LG, KIA 3강일 것 같다. 삼성 입장에선 KIA가 더 무서울 것 같다. 우리 볼펜 투수들이 기아 핵빠따 잘 못 막을 것 같기 때문이다. 반대로 우리 타자들이 네일 공 못쳐서 그만큼 느낌이 더 한 것 같다. KT는 안현민 오면 달라질 것 같은데, 현재는 예전 삼성 킬러들 없어서 좀 만만한 해진 느낌? 
              2026 삼성라이온즈 Round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