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기
의견 보내기
의견 보내기
앱 다운
이용 안내

인라밸의 팜

일반글  

리포트665시간 전
오늘의 생각(미쳐버려)
여러모로 미쳐버리는 장이 분명하다. 텔레그램 점프님 어제는 -10%가 그냥 갑자기 아무 이유 없이 빠져버리질 않나. 오늘은 그나마 반등을 보여주고 있지만 나 같은 초보는 휩쓸리기 딱 좋은 장이다.. 레버리지 ETF가 처음 나왔을 때는 와 이제 너무 투자하기 좋겠는데 싶었지만, 막상 꼬리가 몸통을 흔드는 걸 보고 있자니 불편한 마음뿐.. 현재 이러한 시장을 보는 뷰가 KB 이은택 위원님은 닷컴 버블에 빗대어서 설명해 주시고, 메리츠의 경우는 M7
    오늘의 생각(미쳐버려)
    리포트6612일 전
    오늘의 생각(시대정신과 상대평가)
    한 시대를 풍미했던 주식의 특징은 무엇이 있을까.. 아무래도 그 시기에 그 특정 섹터에 주목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가 있을 것 같다. 절대평가도 분명히 중요하지만, 상대평가가 더 중요하기 때문일 것 같다. 과거 조선, 전력기기, 미용기기, 화장품 , 삼양식품 등의 주도주 장세를 겪으면서 많은 걸 놓치고 깨달은 건 주도주는 항상 비싸보이고 차트가 똑바로 서있다는 점 이고, 그 당시에 돌았던 말은 '우리나라가 가장 잘하는 것을 사세요'였다. 내가 
      오늘의 생각(시대정신과 상대평가)
      리포트6616일 전
      [저스템] 나도 글로벌 1위 수율관리 업체
      종목 선정 배경 결국엔 돌고돌아 반도체와 장비 버라이어티한 4~5월이 지나가면서 스스로 내린 결론은 도체의 스위치가 켜져 있을 땐 도체위주의 플레이가 효율적이라고 판단 반도체 업황이 살아있을 땐 장비주의 주가는 추세견고, 베타를 챙길 수 있는 중요한 위치 5월에 소부장까지 무너지면서 전닉의 수급이 집중되었지만 결국 반도체 업황은 다 같이 가지 않을까? 수급의 순서가 분명히 있겠으나 다른 섹터보다 도체 소부장이 우선권이 있을 것이라 판단 2. C
        [저스템] 나도 글로벌 1위 수율관리 업체
        리포트66한 달 전
        오늘의 생각(주도주와 쏠림, 반성)
        5월의 키워드라고 하면 주도주, 쏠림, 전닉, 포모 정도가 될 것 같다 누군가에겐 포모로 미친듯한 5월을 보냈을 터이고, 누군가에겐 아주 희미한 웃음을 지으면서 보냈던 5월이 아닐까 생각된다. 나도 이도저도 아닌 입장(이 대상승장에 -20% 쳐맞고 전닉으로 갈아탐)이어서 할 말은 없지만, 사실 주도주에 쏠림현상이 있었던 것은 과거부터 지금까지 계속해서 반복해왔다. 조선주가 급격하게 상승했던 24년 7월~25년 7월까지를 보자. ADR이 다같이 
          오늘의 생각(주도주와 쏠림, 반성)
          리포트66한 달 전
          오늘의 생각(장세와 포트폴리오)
          4월에 시장을 겨우겨우 이기고 5월초부터 지수는 오르지만 ADR이 하락하는 아주 끔찍한 경험을 하면서 배운게 있다면 (실제 지수 +10%, 계좌 체감 -20%) 결론부터 정리하면 '도체가 살아 있을 땐 도체를 하자'이다. 반도체가 살아있음에도 2등, 3등 섹터에서 베타플레이를 해서 벌 확률보다 현재 주도주(도체)위주로 편입해서 묵직하게 끌고 가는 게 훨씬 효율적이고 확률상 우위에 있음을 느꼈다. 파업 이슈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20일선조차 터치안
            오늘의 생각(장세와 포트폴리오)
            리포트66한 달 전
            오늘의 생각(주도주와 반성)
            가만히 생각해보았다. 내가 가장 힘들어하는 게 무엇일까? 시장이 다 같이 빠지는건 아무래도 괜찮다. 시장이 다 같이 올라가는 것도 아무래도 괜찮다. 가장 힘든 건 시장이 오르는데 내 계좌는 역방향이 걸리거나 지지부진할 때이다. 즉 포모가 제일 힘들다고 볼 수 있다. 더 나아가 한번 시장이 크게 올랐다가 하락하는 국면에서 내 계좌엔 오른 게 없는데 내려갈 땐 다 같이 내려간다. 이게 투자자의 숙명이고 가장 힘든 점이라고 생각된다. 시장 대비 언더
              오늘의 생각(주도주와 반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