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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 아이디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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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 |
메르 |
조선업 근황(feat 한국카본) |
- 추천시기 주가: 11,000원 - 현재가: 14,000원 - 1차 목표가 수정: 16,500원 -> 15,000원 - 사유: 화재 여파로 하향 조정 - 트레이딩 (저자 확인) ★★★★★ - 15,000원에서 50% 매도 - 18,000원에서 50% 매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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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 |
메르 |
조선업 근황 2 (feat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한국조선해양등) |
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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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 |
메르 |
조선업 근황 3 (feat 주가는 도대체 언제 오르나?) |
n/a |
조선 |
메르 |
조선업 근황 4 (feat 환경규제, 친환경선박) |
n/a |
조선 |
양파 |
[073010]케이에스피 : 사라진 기대감, 돌아오는 펀더멘탈. 지금이니? |
- 선박엔진부품(배기밸브시핀들) 생산 - 투자포인트#1: 업계 구조조정 완료됨 - 투자포인트#2: 수주잔고 최대. 경쟁사 없음 |
물류 |
윙키 |
[한라IMS] 탱커선의 발주가 시작된다면 주목해야 할 기업 |
- 레벨 계측기, 원격 밸브 제어장치, 평형수 정화장치 생산 - 22년 탱커선 운임 급등 - 탱커는 해체량이 많고, 공급은 늘지 않는 사황임 - 해외 탱커 선사 주가 많이 오름. - 대안 투자로 동사 가능하다고 판단됨 |
조선 |
LePain |
(Eneti) 해상풍력의 최대수혜가 될 수 있는 WTIV 운용선사 |
- 해상풍력발전 설치 시, 설치선박 운영 선사 - 신규 대형 선박 2대 인도 예정 - 운임이 상승하고 있음 - 최근 Cadeler와 합병 발표 (Cadeler 의 주식을 받게 됨) - 업황은 좋을 것으로 예상 |
조선 |
양파 |
[조선기자재 업체 분석 시리즈]1.세진중공업 : 현대중공업그룹을 따라간다 |
- 선박 Deck의 강자임 - LPG, LNG 탱크 제조 |
조선 |
양파 |
[조선기자재 업체 분석 시리즈]2.제일테크노스 : 조선과 건설을 동시에 |
- 건설 관련 데크플레이트가 주업이나, - 조선관련하여 강재 전처리에서 절단 관련 있음 |
조선 |
LePain |
(태광) 大에너지 CAPEX 시대의 王 |
- 각종 피팅 생산. 조선/에너지/플랜트 등 전방위적으로 관련됨 |
조선 |
양파 |
[조선기자재 업체 분석 시리즈]3.HSD엔진 : 이번 사이클의 핵심은 엔진! |
- 대주주가 한화임팩트로 변경될 예정 - 두산엔진으로 설립되었다가, 한화로 가게 됨 - 두산중공업과 삼성중공업의 합작 법인으로 설립되었다가 이제 한화오션의 물량을 받을 듯 |
조선 |
양파 |
[조선기자재 업체 분석 시리즈]4.GTT : LNG사이클의 최고 수혜주 |
- LNG운반선 화물창 원천기술을 보유 회사. (건조할 때마다 로열티 지불해야 함) |
조선 |
양파 |
[조선기자재 업체 분석 시리즈]5.보냉재 2사 : LNG사이클을 국내에서 투자한다면 |
- 동성화인텍이나 한국카본이나 보냉재 매출 비중 높음. 보쟁재에 투자한다면, 둘다 매수하는 게 좋을 듯 + GTT까지 매수하면 삼박자가 갖춰질 듯 |
조선 |
양파 |
[조선기자재 업체 분석 시리즈]6.삼영엠텍 : 현대중공업 엔진사업부에 투자하는 방법 |
- 선박 대형 엔진에 사용되는 베어링 지지구조물(MBS) 생산 - 동사와 대창솔루션이 MBS 시장 양분하고 있음 - 플랜트기자재, 선박엔진 구조재 수주 증가 |
조선 |
양파 |
[조선기자재 업체 분석 시리즈]7.대양전기공업 : 본업과 신사업이 모두 턴하는데 밸류가 저렴하다. |
- 선박 조명 강자 (방폭 기능을 요하므로 신규 진입이 쉽지 않음). 방산 매출도 있음 - 발주는 중요부품에 비해 후행하는 듯함 |
물류 |
양파 |
[NYSE : BDRY] 벌크업황에 투자하는 방법 |
n/a |
조선 |
양파 |
[조선]과거 조선섹터는 어떻게 움직였는가? |
n/a |
조선 |
양파 |
[조선]과거 섹터 움직임에 비춰본 현재 조선섹터의 상황은? |
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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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 |
양파 |
[조선기자재 업체 분석 시리즈] 8.에스앤더블류 : 상폐위기 끝, 돌아오는 업사이클 |
- 선박엔진용 부품(볼트, 밸브), 산업부품(볼트, 너트) 제조 판매 - 다른 엔진기자재 업체들 대비해서 수주잔고 반등이 아쉬움. 재고자산 증가하고 있어 실적 다운 가능성은 작다고 판단됨 |
조선 |
양파 |
[조선]과거 상방을 열어준 포인트들에 비춰본 조선섹터의 미래는? |
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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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 |
레드버드 |
환경 규제가 드라이벌크 시장에 미치는 영향 |
n/a |
조선 |
레드버드 |
한화오션 - 대우조선해양에서 한화오션이 되면 달라지는 점 |
- 한화 계열사로 편입한 뒤 재도약을 준비하고 있음 - 산업도 업사이클로 들어서고 있는 시기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