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자40의 팜
Mobility 13
리포트663년 전
자동차 섹터 (부품주)
- 인플레이션이고 뭐고 간에 현대기아차는 점점 많이 팔리는 중. ASP 상승은 덤 - 개인적으로 자동차는 부품 완성차 구간 이라고 생각 - 이유는 아래 - 역대급 재고가 적은 상태. 대기 주문량만큼 생산해서 팔고 나서도 정상적인 재고 수준까지 추가로 생산 해야 하는 상태 - 거기다 한 가지 더... -1,400원을 향해 달려가는 달러. 지금은 무조건 미국향... 에스엘 서연이화 아진산업

리포트664년 전
현대차 최근 상황 업데이트(뉴스 플로우)
현대차·기아 올해 판매목표 747만대…친환경차 판매 속도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현대자동차·기아가 올해 판매목표로 747만대를 제시했다 newsis.com 현대차그룹은 올해 글로벌 자동차 시장이 점진적 차량용 반도체 수급 난 해소로 안정적 성장을 이룰 것으로 내다봤다. 현대차그룹은 세계 자동차 시장이 올해 7.6%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국가별 자동차 시장 성장 예상치는 미국 5.0%, 유럽 9.3%, 인도 5.9%, 브라질 8.3%

리포트664년 전
자율주행 수혜 기업 찾아보기 - 전력반도체, 센서
산업의 성장 초기에는 성장 주도 업체보다 성장을 돕는 업체들의 수혜 강도가 크다 : 완성차 핵심부품 공급업체 Level3 이상 자율주행 본격 상용화 시기에는 완성차 업체 수혜 증가 및 인프라 요구 증가 (HD map, C-its, 스마트 도로) Level4 이상 완전 자율주행 상용화 - 카헤일링 업체 본격 수혜 예상 현재는 Level2-3 정도의 자율주행 상용화 시기 : ADAS 핵심 부품 제조 업체의 수혜가 클 것으로 예상됨 : 센서(카메라,

리포트664년 전
자율주행 톺아보기
자율주행 자동차 - 운전자 또는 승객의 조작 없이 자동차 스스로 운행이 가능한 자동차 - 현재 출시되는 대부분의 차량은 Level2수준. 2022년 현대차에서 출시하는 G90은 Level3 But Level4부터는 운전자의 개입 없이도 주행이 가능 한 단계로 Level 3과는 근본적인 차이가 존재. Level3 까지는 비교적 빠른 시일 내에 도달 가능해도 Level4이후는 사람 없이 안정성이 보장되어야 하기 때문 완성차 OEM들은 현재 Leve

리포트664년 전
2022년 자동차 산업 투자 아이디어 찾기
* 2021년 자동차 산업 복기 1) 반도체 및 부품 수급 문제로 인해 전반적인 생산량 감소 2) 수요공급으로 인한 공급자 우위 시장 형성. 인센티브 축소 및 고급 차량 판매전략으로 ASP 상승 : 완성차 업체 이익 방어 3) 중고차 가격 급등 으로 인한 연체율 하락, 금융 사업부 수익 개선 - 완성차 업체 중에서도 반도체 부족의 여파를 적게 받은 한국과 일본 업체의 약진. 북미 점유율 상승 나타남 But 한국과 일본 업체들도 21년 2분기부터

리포트665년 전
방향은 맞았는데.....쩝
내수, 현대차, 기아차, 경쟁력, 턴어라운드... 생각한대로 흘러가는데..... 그놈의 지배구조...... 대주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