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기사투자자의 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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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포트7일 전
지앤씨에너지, 시대의 흐름에 올라타다 (투자전략)
국장 투자에 대해서 매우 보수적으로 접근하고 있습니다만, 비관적인 내수 환경에서 구조적인 성장이 확고하여 주목할만한 기업이 있어서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3Q24 실적이 어닝 서프라이즈를 보여주며 급격한 주가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 '지엔씨에너지' 입니다. 지엔씨에너지는 비상 발전기를 납품하는 회사입니다. 비상발전기는 법령상 병원, 관공서 등에 들어가며, 최근 주목 받고 있는 데이터센터에도 들어갑니다. 말 그대로 외부로부터 오는 전력
- 상승여력 81%
- 수익 -1%
리포트한 달 전
[해외주식] 돌뒤집기 1탄
*매수/매도 추천이 아닙니다. *기재된 주가와 시가총액은 분석을 하던 시점 기준입니다. 🔎 맛만 보는 해외기업 1탄 (8월28일) 비스트라에너지: 미국은 에너지 대혼란 진행 중 시가총액: $29.1B 7월에 드라켄밀러가 5번째 순위로 베팅한 에너지기업입니다. 작년실적 기준으로 하면 PER가 24배, 올해실적 기준으로 하면 PER가 60배 정도 되네요. 가이던스에 따르면 2023년과 24년 ADJ.EBITDA가 같네요. 시장은 P가 상승하는 25
리포트4달 전
조선, 해운, 에너지에 대한 이야기
본 포스팅은 매수 매도 판단을 추천드리지 않으며, 아이디어 공유 차원에서 작성합니다. 개인적인 투자 성향 상 남들이 다 쳐다보는 섹터를 신규 매수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섹터가 장기적으로 2~3년 이상이 갈 것이라고 판단되면 시장 리스크 및 노이즈로 무너질 때 매수하는 격이기에, 아예 배제하지도 않습니다. 그러한 관점에서 저의 관심종목을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조선섹터는 제가 올해 들어 자주 언급하는 섹터인 것 같습니다. 그만큼
리포트4달 전
[ECO] 1편. 탱커 운임 공급은 막혀있고, 수요는 상방 가능성이 더 높다?
국내주식에서 조선업을 좋게 보고 있는데, 조선업의 전방인 해운을 보다보니 좋은 기업을 발견하게 되어 소개해드립니다. 해운업이 투자자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섹터다 보니 서두에 간단하게 용어를 정리했습니다. TCE: 운임비에서 변동비를 뺀 개념 VLCC: 대규모 원유 운송 선박. 20만톤 이상 수에즈막스: 수에즈 운하 통과 가능한 최대 크기의 선박. 12만~20만톤 ECO(오케아니스 에코 탱커스)는 원유를 운반하는 유조선(탱커)을 운영하는 해운
리포트5달 전
[STX중공업] HD한국조선해양 계열사 중 대장주가 될지도...
*본 포스팅에 언급된 종목은 매수/매도 추천이 아니며, 투자 아이디어 공유 차원에서 공유드립니다. 이전에 앞서 조선업 투자 전략에 대해 말씀 드린 적이 있습니다. 그 중 대표아이디어인 '엔진' 부분과 관련하여 STX중공업 투자 전략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다시 한번 간략히 정리하자면, 글로벌 조선업황은 '친환경 규제'와 '해운선사들의 이어지는 호황', '지정학적 이슈로 인한 LNG/석유 등 에너지 자국화' 등에 의해 업사이클에 들어서고 있습니다
- 목표 달성
- 수익 6%
리포트5달 전
[한화엔진] 이번조선 사이클의 핵심인 엔진. 안정성도 가져다주는...
조선업 투자 전략 중 '엔진'과 관련하여 선호하는 종목입니다. 이전에 STX중공업을 소개해드렸는데, STX중공업은 HD한국조선해양에 인수된다는 것이 메인 투자아이디어인 반면, 한화엔진은 업황에 따라 숫자로 증명할 부분이 투자포인트입니다. 주력은 추진엔진(저속, 대형엔진)입니다. 현재 친환경규제로 인해 추진기관의 전환 아젠다의 주인공 격 기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2022년부터 동사의 수주잔고 중 D/F 엔진 비중은 90%를 상회 했습니
- 상승여력 37%
- 수익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