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기사투자자의 팜
리포트 11
리포트13일 전
[해외주식] 돌뒤집기 1탄
*매수/매도 추천이 아닙니다. *기재된 주가와 시가총액은 분석을 하던 시점 기준입니다. 🔎 맛만 보는 해외기업 1탄 (8월28일) 비스트라에너지: 미국은 에너지 대혼란 진행 중 시가총액: $29.1B 7월에 드라켄밀러가 5번째 순위로 베팅한 에너지기업입니다. 작년실적 기준으로 하면 PER가 24배, 올해실적 기준으로 하면 PER가 60배 정도 되네요. 가이던스에 따르면 2023년과 24년 ADJ.EBITDA가 같네요. 시장은 P가 상승하는 25
리포트3달 전
조선, 해운, 에너지에 대한 이야기
본 포스팅은 매수 매도 판단을 추천드리지 않으며, 아이디어 공유 차원에서 작성합니다. 개인적인 투자 성향 상 남들이 다 쳐다보는 섹터를 신규 매수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섹터가 장기적으로 2~3년 이상이 갈 것이라고 판단되면 시장 리스크 및 노이즈로 무너질 때 매수하는 격이기에, 아예 배제하지도 않습니다. 그러한 관점에서 저의 관심종목을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조선섹터는 제가 올해 들어 자주 언급하는 섹터인 것 같습니다. 그만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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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포트3달 전
[ECO] 1편. 탱커 운임 공급은 막혀있고, 수요는 상방 가능성이 더 높다?
국내주식에서 조선업을 좋게 보고 있는데, 조선업의 전방인 해운을 보다보니 좋은 기업을 발견하게 되어 소개해드립니다. 해운업이 투자자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섹터다 보니 서두에 간단하게 용어를 정리했습니다. TCE: 운임비에서 변동비를 뺀 개념 VLCC: 대규모 원유 운송 선박. 20만톤 이상 수에즈막스: 수에즈 운하 통과 가능한 최대 크기의 선박. 12만~20만톤 ECO(오케아니스 에코 탱커스)는 원유를 운반하는 유조선(탱커)을 운영하는 해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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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포트4달 전
[STX중공업] HD한국조선해양 계열사 중 대장주가 될지도...
*본 포스팅에 언급된 종목은 매수/매도 추천이 아니며, 투자 아이디어 공유 차원에서 공유드립니다. 이전에 앞서 조선업 투자 전략에 대해 말씀 드린 적이 있습니다. 그 중 대표아이디어인 '엔진' 부분과 관련하여 STX중공업 투자 전략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다시 한번 간략히 정리하자면, 글로벌 조선업황은 '친환경 규제'와 '해운선사들의 이어지는 호황', '지정학적 이슈로 인한 LNG/석유 등 에너지 자국화' 등에 의해 업사이클에 들어서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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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표 달성
- 수익 10%
리포트4달 전
[한화엔진] 이번조선 사이클의 핵심인 엔진. 안정성도 가져다주는...
조선업 투자 전략 중 '엔진'과 관련하여 선호하는 종목입니다. 이전에 STX중공업을 소개해드렸는데, STX중공업은 HD한국조선해양에 인수된다는 것이 메인 투자아이디어인 반면, 한화엔진은 업황에 따라 숫자로 증명할 부분이 투자포인트입니다. 주력은 추진엔진(저속, 대형엔진)입니다. 현재 친환경규제로 인해 추진기관의 전환 아젠다의 주인공 격 기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2022년부터 동사의 수주잔고 중 D/F 엔진 비중은 90%를 상회 했습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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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승여력 37%
- 수익 8%
리포트4달 전
[삼영엠텍] 아무도 모르는 알짜 조선기자재
삼영엠텍 또한 케이에스피와 더불어, 제가 생각하는 숫자에 강한 기업 중 하나라고 보고 있습니다. 4Q22부터 숫자가 돌아섰고 지금은 매출과 함께 OPM 또한 상승추세에 있는 기업입니다. 동사는 중소형 단조 기술을 통해 선박 엔진기자재 및 플랜트 기자재, 구조물 기자재를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선박엔진 매출 비중이 50%로 마냥 타 매출도 무시하기 어려운 부분입니다. 이 점이 동사의 매력도를 낮추는 부분이지만, 현재 수주잔고 및 전방 산업을 미루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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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승여력 68%
- 수익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