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기

궁금한 종목명/종목코드를 검색해보세요

의견 보내기
의견 보내기
앱 다운
이용 안내

해기사투자자의 팜

테슬라  

리포트663년 전
인터뷰: 일론 머스크의 꿈
항상 테슬라와 관련하여 좋은 글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테슬라의 비전에 대한 핵심이 많아 간단히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Mathias Dopfner와 인터뷰; 일론 머스크의 꿈, 철학, 테슬라봇, 뉴럴링크, 스페이스X, 원자력과 클린 에너지. Mathias Dopfner (Axcel Springer의 CEO)는 일론 머스크와 인터뷰를 했습니다. 인터뷰는 캘리포니아... blog.naver.com 1. 머스크는 에너지에 관심이 정말 많고 고집이 
    리포트663년 전
    경쟁력 있는 기업의 끝없는 경쟁력
    "애플과 테슬라" 주식쟁이라면 이 두 기업을 무시할 수가 없다. 스타트업과 같은 혁신가적 성향을 가지고 있는 동시에, 공룡기업만의 규모의 경제를 완벽히 펼치기 때문이다. 처음 이 두 기업의 겉모습만 볼 때는 그냥 사과모양과 머스크의 입김으로 뜬 마케팅기업인줄 알았다. 그런데 알면 알수록 단순히 외형적인 것들(로고,광고)로 성장한것이 아님을 알게 되었다. 1등이 더하면 더했지...그들은 거동이 불편한 덩치를 가지고 있음에도 제조기술에 있어서 더하
      경쟁력 있는 기업의 끝없는 경쟁력
      리포트663년 전
      [테슬라] 로보택시 시장에 대해 간략히
      김준성 애널리스트님 리포트를 뒤져보다가, 로보택시 시장에 대한 간단한 브리핑이 있어 옮겨본다. 테슬라에 대한 언급은 적지만 내가 알던 지식과 연결해보기로... 1. 어떻게 보면, 로보택시 시장 이전에는 공유카 시장이 있었다. 대표적인 업체가 uber, lyft로 이들은 자동차에 대한 ' 소유'개념을 부수고 '공유'라는 패러다임시프트를 시도 했다. 2. 하지만, 그러기엔 인건비 문제가 컸다. 3. 그래서 그들은 플랫폼 경험을 이용하여 자율주행/로
        [테슬라] 로보택시 시장에 대해 간략히
        리포트663년 전
        일론머스크는 그렇게 가벼운 사람이 아니다
        내가 올해 들어 테슬라를 집중적으로 공부하면서 공부 전과후로 의의성을 띈 정보들이 많은데, 대표적인게 테슬라 리더 '일론 머스크' 이다. 머스크를 모르는 사람들은 머스크가 충동적이고, 제멋대로이며 ASK에 가깝다고 한다. 이슈에는 항상 SNS를 하기 마련이고, 코인모르는 도지충, 허세에 찌들었다고... 그래서 테슬라의 최대 리스크는 CEO라고 이야기들 많이 한다. 나도 트위터를 접하다보면 SNS 중독인줄 알았는데, 인터뷰 영상을 파헤치다 보니 
          리포트663년 전
          테슬라 시가총액이 애플을 넘을 수 있는 이유
          *본 포스팅을 하는 블로거는 테슬람으로서, 심각한 확증편향에 빠져있으니 필터링을 달고 읽기를 추천드립니다. 제목은 자극적으로 썼지만, 내용은 일맥상통하다고 보네요. 저는 테슬라가 전기차/자율주행 기업을 넘어서서, 그 분야에서 다룬 기술들을 가지고 더 넓은 시장을 공략할거라고 봅니다. 그 시장이 최소 1000조 이상의 규모라고 생각되어 지금의 시가총액은 싸다고 봅니다. 지금의 주가는 '전기차1위+자율주행 선두주자(아주쪼금)' 의 밸류에이션만 받았
            테슬라 시가총액이 애플을 넘을 수 있는 이유
            리포트664년 전
            테슬라 자율주행 및 배터리 실제 오너리뷰
            테슬라는 지금도 너무 잘하고 있지만, 앞으로 치열해질 전기차 및 자율주행 시장에서 독점적인 지위를 가져가기 위해, 무엇을 채워야 하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 많은 유튜브 리뷰 중에 설명을 잘해주신 영상 2개만 정리해보고자 한다. (파란색 글씨는 내 생각) 첫번째는 2019년 말 출고한 모델3. 배터리 기술이나 FSD가 계속해서 개선되어 2020년 차량 리뷰를 보는게 맞나 싶지만, 이 당시만 해도 엄청난 퍼포먼스를 보여줬기 때문에 의미
              테슬라 자율주행 및 배터리 실제 오너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