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민동추노의 팜
애플 OLED 탑재 맥북 프로, 2026년 4분기 출시 기대

낙민동추노
2025.09.10 오후 23:03예약발행
조방원에 모든 관심이 집중되어, 사람들은 잘 모르지만,
반도체, 디스플레이 회사들 중에서 바닥에서 2-3배 상승한 회사가 여러 개가 있다.
계속 웅크리고 앉아서 기다리고 있던 사람들이 승자가 되는것 같은 느낌...
나도 조선 & 보유하고 있는 엔터만 그냥 계속 보고 있었네...ㅠㅠ
시장은 항상 이렇게 싸이클과 저평가에 대한 가르침을 주는데,
항상 지금만 기억하고, 돌아서면 망각하는 것 같다.
덕산네오룩스는 대단히 아쉽다.
기다리는 것을 이렇게 못해서야ㅠㅠ
애플이 아직 M5 맥북 프로도 출시하지 않은 가운데, 내년에는 더 얇고 가벼운 M6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모델은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며, 최근 일정이 업데이트됐다.
9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이 인용한 디스플레이 공급망 전문가 로스 영에 따르면, 애플 맥북 OLED 패널을 단독 공급하는 삼성디스플레이가 내년 2분기부터 애플 맥북 프로용 OLED를 양산할 예정인 것으로 파악됐다. 삼성디스플레이는 14인치와 16인치 맥북 OLED를 양산할 계획으로, 내년 연간 물량은 200만~300만대 수준이다. 이에 따라 애플 OLED 맥북 프로는 내년 4분기 초 출시 가능성이 높으며, 이는 지난해 10월 말 발표된 M4 맥북 프로와 유사한 일정이다.
M6 맥북 프로는 2021년 이후 첫 리디자인 모델로, OLED 디스플레이와 경량화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노치 없는 화면과 5G 셀룰러, 터치스크린 지원 여부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OLED 적용만으로도 대대적인 변화가 예상된다.
애플은 2026년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프로, 13인치 맥북 에어에 OLED를 도입할 예정이며, 맥북 프로까지 확대한다.
한편, 애플이 내년 초 선보일 M5 맥북 프로는 기존 하드웨어 디자인을 유지할 예정이며, 이는 사양 업그레이드 수준에 그칠 전망이다.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